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인인증서 구매 절차"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icrosoft 365 테스트 환경을 구축후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하다보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테스트가 있습니다.

예) Active Directory Federation Service

 

공인인증서 없이 사설인증서 발급으로 어찌어찌 테스트가 가능하긴 하지만, 정확한 외부 접속 테스트를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있는게 좋습니다.

 

이에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다양한 인증서 판매 사이트에서 유료로 인증서를 구입 하거나 또는 무료 사이트에서 약간의 제약이 있는 무료 인증서를 발급 받으면 됩니다.

 

하지만 세상에 공짜는 없다! 라는 명언이 있죠?! 저는 이 명언을 굳게 믿고 있습니다.

 

이에 저는 인증서가 필요할 때 마다 유료 인증서 사이트에서 구매를 하곤 합니다. 이번에도 인증서가 필요해서 구매를 진행 했는데, 해당 과정을 간략하게 포스팅 합니다.

 

 

인증서 구매 사이트 (https://www.sslcert.co.kr) 사이트에 접속후 SECTIGO 의 '자세히 보기' 를 클릭 합니다.

cf) 인증서 사이트와 저는 전혀 무관합니다. 흔히 말하는 내돈내산 포스팅 입니다.


Sectigo PositiveSSL 페이지에서, 1Year 의 '신청하기' 을 클릭 합니다.

 

인증서 상품을 선택 합니다. 저는 22% 할인중인 상품인 'Sectigo PositiveSSL (22%할인)' 상품을 선택 했습니다.

 

인증서 신청하기 페이지의 상품 선택 화면에서, '인증서 담당자 선택' 선택후 '유의 사항 확인(동의)'에 체크후 '다음 단계' 를 클릭 합니다.

 

CSR설정 화면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도메인 이름' 입력후, '웹서버 종류 선택' 선택후 'CSR 자동생성 선택'의 정보 입력후 '다음 단계' 를 클릭 합니다.

 

참고로 구매하고자 하는 도메인 이름은 DNS에 등록되어져 IP 조회가 되어야 합니다.

ex) WHOIS 도메인 사이트의 '네임서버 고급 설정 > 호스트' 설정의 예제 입니다.

 

만약 DNS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은 에러 메세지가 발생 합니다.

 

인증방법 화면에서, '조회 버튼' 을 클릭 합니다.

 

'다음 단계' 를 클릭 합니다.

 

'카드/이체 결재 진행하기' 를 클릭 합니다.

 

 

 

 

결제 진행 하기 창에서, '카드/계좌 결제하기' 를 클릭하여 결제 단계를 진행, 완료 합니다.

 

결제가 완료되면, 결제 성공 - [제출하기] 진행 바랍니다. 메세지가 발생 합니다. '확인' 을 클릭 합니다.

 

인증서 관리 페이지의 결제완료 화면에서, '제출하기' 를 클릭 합니다.

 

인증기관 CA에 발급 요청 제출 메세지에서, 'OK' 를 클릭 합니다.

 

인증서 관리 > 발급 진행중 화면이 발생 합니다.

 

그리고 카카오톡으로 DCV(도메인권한검증) 절차 진행 관련 알림톡이 도착 합니다.

 

'기본 CN 인증 방법 단계' 에서 지정한 메일로 아래와 같은 메일이 도착하면, 'validation code' 를 복사후

 

'here' 를 클릭 합니다.

 

새 탭으로 SECTIGO Order Verification 페이지가 열리면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기' 후 'Next' 를 클릭 합니다.

 

확인이 완료되면, 'CLOSE WINDOW' 를 클릭 합니다.

 

그럼 다시 카카오톡으로 인증서 발급이 완료 되었다는 내용의 알림톡이 도착 합니다.

 

인증서 관리 > 발급 진행중 화면에서 '새로 고침' 을 합니다.

 

그럼 발급 진행중 내역이 사라집니다. '발급완료(유효)' 를 클릭 합니다.

 

발급완료(유효) 화면에, 발급이 완료된 인증서가 표시되면 클릭 합니다.

 

신규 주문 상세 내역 화면에서, '전체zip' 을 클릭 합니다.

 

인증서를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공인인증서 구매 절차"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